매일1프로

반응형

주식을 매일 하다보니 이제는 주말이나 휴일이 상당히 싫어지네요. 소액으로 매매하면서 수익이 나든 손실이 나든 일지를 올리면서 매일 그날 어떤 이슈로 종목들이 상승했는지 그리고 어떤 이유로 하락했는지 일일이 전부 기록을 하기 위해서 이러한 매매일지를 쓰고 또한 매번 기준에 맞는 그리고 기준을 만들어가자는 생각으로 매매일지를 쓰는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17/12/15 - 뉴프라이드 CMG제약 주식 매매일지 and 오늘의 이슈

이렇게 매매일지를 쓰면 좋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시고 주식할려면 매매일지는 필수라고 이야기하셔서 이렇게 올리는데 나름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그동안 소액으로만 해왔지만 잃고 잃고 계속 잃고 있는데요. 지금도 별반 다를바 없지만 나한테 맞는 매매나 하지말아야 할 매매같은게 이렇게 일지를 쓰면서 더욱더 자세히 보이고 기준이라는것 또한 완벽하진 않지만 하나하나 정립이 되어가고 있는거 같아서 상당히 좋은거 같네요.

누가 꼭 보라고 쓰는건 아니지만 이왕 쓰는거 누군가 볼수도 있으니(?) 조금더 신중한 매매를 하게 되는 효과도 있는듯 하네요. 오늘부터는 매매 수익까지 같이 올리려고 합니다. 뭐 소액이라서 별볼일 없겠지만 1년뒤에 이보다 더 많은 수익을 올린다면 좀더 기분이 색다를꺼 같아서 올려봐야겠습니다.

네이처셀 [ 코스닥 ]

수급매매일지

이처셀은 산업용보일러 제작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고 2008년 삼미식품과의 합병을 통해 음료사업을 주된 사업영역으로 확대시킴, 2013년 3월 알앤엘삼미에서 네이처셀로 회사명 변경 / 과실 캔 음료를 주로 생산, 2014년 줄기세포 사업부문을 추가시켜 첨단 바이오 기업으로 변모를 추진중

수급매매기법

오늘은 쟁일 장을 보면서 뭐하지 하면서 멍때린 시간이 제일 큰거 같네요. 크게 관심가는 종목이 없고 거의 가상화폐(비트코인) 관련주가 급등하는 하루였는데요. 장초반 다른거 보다가 텔콘 또한 대기 하고 있었는데 너무 빠르게 투매가 나오는 바람에 못잡았다는게 조금 아깝고 그외의 종목은 크게 할 종목이 그냥 없었던거 같네요. 그러다가 네이처셀이 눈에 보이길래 눌림잡을려고 이래저래 재보다가 눌려줬다고 판단되는 부분에서 매수 들어갔다가 매도를 바로 걸어뒀는데요.

매도가격까지 또 가지 않기에 불안초조 증상이 조금 또 발동해서 괜찮다 괜찮다 하다가 2호가 밑에서 힘이 너무 빠지는거 같아서 매도주문 취소하고 바로 매도 진행.

급등주검색식

오늘은 오직 한종목 밖에 못햇는데요. 비트코인으로 돈이 너무 많이 빠진건지 전체적인 거래대금을 봐도 월요일장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힘들이 없어 보이는 하루였네요. 솔직히 비트코인이 너무 신경쓰이네요. 여기에 돈이 많이 빠져서 주식시장이 점점 죽어가는 기분이랄까.. ㅠㅠ

이슈모음

위지트/비덴트/옴니텔/제이씨현시스템/우리기술투자/포스링크/디지탈옵틱/SBI인베스트먼트/모다/넥스지 등등 [ 상한가 ]

시카고상품거래소 비트코인 선물거래 시작 소식에 관련주/보안주 급등

시노펙스 [ -6.09% ]

200억원 규모 CB발행 결정에 약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